반응형

KT 해외 스팸 전화


요즘 해외에서 핸드폰으로 걸려오는 스팸 전화가 늘어난 것 같다.

 

난 해외에 친척이나 아는사람이 있는 것도 아니라서 해외에서 나에게 걸려올 전화는 없다.

그래서 국외 발신으로 걸려오는 전화는 번호를 보지도 않고 무조건 끊어버린다.

근데 이것도 반복되니 짜증이 나서 해외 전화는 무조건 차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럼 KT에서 휴대폰 해외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728x90

 

KT 해외 스팸 전화 차단 방법


KT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가입

KT에서 제공하는 해외 전화를 차단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제전화수신차단' 이라는 부가서비스에 가입해야한다.

부가서비스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1. KT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마이 케이티'라는 어플을 실행한다.

마이 케이티 앱

2. 앱이 실행되었으면 상단 검색창'국제전화수신차단'을 입력한다.

검색창에 국제전화수신차단 입력

3. 검색 결과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 카테고리에 '국제전화수신차단' 항목을 선택한다.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4.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누른다.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 신청하기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001 등 국제전화국번 기준으로 차단하며, 가입 후 필요에 따라 ON/OFF가 가능한 부가서비스이다.

 

해외에서 걸려오는 보이스 피싱.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로 사전에 방지하세요!

핸드폰으로 걸려오는 국제전화를 차단하는 서비스 입니다.

 

5. 부가서비스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내 번호를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누른다.

부가서비스 신청

※ 유의 사항

1. 변경하신 부가 서비스는 즉시 적용되어 부과 처리됩니다. (-> 무료이므로 부과되는 금액 없음)

2. 변경되는 내용을 모두 확인하시고 신청 혹은 취소를 선택해주세요.

- 부가서비스를 월 중 해지할 경우 이용요금은 일자별 적용되어 부과됩니다.

- 단, LTE 데이터충전, 로밍 서비스 등 일부 부가서비스는 가입 시 요금이 즉시 부과되므로 이용요금이 일자별 적용되지 않습니다.

 

국제전화수신차단 설정하는 방법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가입이 완료되면,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 페이지로 이어진다.

해당 부가서비스는 사용자가 ON/OFF를 직접 설정할 수 있으므로 이 단계에서 수신차단 설정을 해주자.

 

1.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 페이지에서 '수신차단 설정'을 '차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국제전화 수신차단 설정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서비스가 신청됩니다.

- 상품안내 페이지에서 "로밍 제공국가 및 사업자" 정보를 확인하신 후 신청해주세요.

- 수신차단 설정 시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모든 국제전화 수신이 차단됩니다.

- 해외 로밍 중인 고객이 국내에 전화를 할 경우에는 수신 차단이 되지 않습니다.

  (단, 해외 사업자의 네트워크 사정에 따라 일부 호가 수신 차단될 수 있습니다.)

- 설정은 마이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kt.com > 마이페이지 > 요금제/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조회/변경)

 

2.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설정이 완료되었다. 이제 해외에서 걸려오는 전화는 모두 차단된다.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 신청 완료

 

국제전화수신차단 해제하는 방법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마이페이지의 부가서비스 가입 내역에서도 ON/OFF 설정이 가능하지만,

간편하게 전화를 거는 방식으로 ON/OFF 설정도 가능하다.

 

만약 해외 전화를 받아야하는 상황이 생기거나 해외로 출국할 경우 서비스를 OFF 하면 되겠다.

 

1. '전화'앱의 키패드에서 *810 을 누르고 통화버튼으로 전화를 걸기만하면 해외 전화 수신 차단이 해제된다.

국제전화수신차단 서비스 설정

(만약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에 가입하지 않고 전화를 걸면 부가서비스에 가입되어있지 않다는 음성 안내가 나온다.)

 

  • 서비스 ON/OFF 설정
    • 서비스 활성화(ON) : 핸드폰에서 "*+81+통화버튼"
    • 서비스 비활성화(OFF) : 핸드폰에서 "*810+통화버튼"
  • 기타 문의사항 : 고객센터 문의 (국번없이 100번)

이렇게 KT에서 휴대폰 해외 스팸 전화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해외에서 걸려올 전화가 없다면,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를 사용해서 스팸 및 보이스 피싱을 사전에 예방하도록 하자.

 

('국제전화수신차단' 부가서비스는 해외에서 걸려오는 모든 전화를 차단하는 서비스로,

만약 해외에서 걸려올 전화가 있다면, 스팸, 보이스 피싱 전화 뿐만 아니라 일반 전화까지도 차단될 위험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